서금앵 개인전
공간의 기운
서금앵

모든 공간은 존재의 흔적을 담고 있다. 그래서, 공간을 통해 모든 존재의 삶을 유추해 볼 수 있다. 공간 속 흔적들은 자취가 되어 여운을 남기고 있는데, 나는 그 기운을 화폭에 담는다. 그래서 나는 공간의 기운들을 회화로 기록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거실과 방들, 부엌과 카페, 교실과 작업실, 모든 공간은 나의 창작 대상이다. 나의 작품을 마주하는 분들이 그 기록을 읽으며 자신의 소중함을 발견하길 바란다.

공간의 기운
이랜드문화재단

공간은 삶의 기운이 머무는 장소이다. 삶은 모든 관계 속에서 시간을 담은 공간이 된다. 공간은 그렇게 지나온 시간과 함께 사람과 분절될 수 없다. 수많은 관계 안에서 시간의 축적을 통한 흔적들은 여운을 남긴다.

사람들이 생활하는 일상 공간 속에 지나간 흔적과 현재의 사건들이 중첩된다.  작가는 레이어를 쌓는 과정을 통해 시간의 흔적을 기록한다. 거실과 방들, 부엌과 다용도실에는 삶의 자취가 곳곳에 묻어 있다. 공간 속 사물과 창을 통해 내부에서 외부로 연결되며 그곳의 경계가 허물어진다.

공간은 우리에게 다양한 감정을 불러 일으킨다. 인생의 시간 속에서 때로는 권태와 불안의 감정이 때로는 안락과 안정이 교차된다. 그렇게 교차되는 감정의 기운들이 우리 삶의 흔적이 된다. 이번 전시를 통해 극히 개인적인 삶에 흔적을 추적해 보는 시간이 되길 기대해 본다.

INFORMATION
전시장 운영 안내
평일 08:00 - 17:00

주말 및 공휴일 휴관
관람료
성인 | 무료전시
현재 진행중인 EVENT
전체 이벤트 보기  >